목차

2018 광주 국제 IoT·로봇박람회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에이빙] 퓨처로봇,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도우미 FURo – D 전시
2018-07-13

 

퓨처로봇(대표 송세경)은 7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광주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Gwangju Int’l IoT·APPLIANCE·ROBOT Fair)’에 참가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도우미 FURo – D을 선보였다.

2009년에 창립한 퓨처로봇은 지능형 서비스 로봇 제조 및 도매 전문 산업용 로봇 업체다. 서비스 로봇 시장 창출을 위한 로봇 핵심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보유한다. 기술 융합 실천과 로봇 인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다수의 특허와 인증서 획득, 수상 경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퓨처로봇은 ‘2018 광주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서 서비스 로봇 특별관을 운영했다. 전시된 로봇 FURo – D는 32인치 터치 스크린과 9인치 리어 스크린으로 고객에게 광고와 멀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얼굴과 목소리를 인지하는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됐으며 상하좌우 머리회전이 가능해 감성적 제스쳐와 립승크 표현도 가능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도우미’로 쓰였다는 특징이 있다.

송세경 퓨처로봇 대표이사는 “공동체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기술을 통해 인류사회의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 로봇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로봇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 광주국제로봇산업전’에서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로봇, 핸들링 로봇, 가공용 로봇, 조립 및 분해용 로봇, 시험 및 검사용 로봇, 소프트웨어 기술, 스마트가전, 드론, 3D프린팅 등 최신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8 광주국제로봇산업전′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